본문 바로가기

Wine

제라르 슐러, 에델츠비커 (Gerard Schueller, Edelzwicker)


와인명 : Gerard Schueller Edelzwicker
생산자 : Domaine Gerard Schueller
생산지 : France > Alsace
세파주 : Blend
스타일 : Alsace Edelzwicker
종류 : 화이트와인, 바이오다이나믹
글라스 : 리델 바리타스 뉴월드 피노누아
푸드페어링 : 방어회, 가지요리
시음월 : 2022.08 외 다수

제라르슐러 와인중 엔트리급이라 할 수 있는 에델츠비커 입니다. 에델츠비커는 단일 품종이 아닌 여러 품종을 블랜딩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라르슐러의 에델츠비커는 1000미리의 대용량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슐러의 여러와인을 좋아라하면서 마시면서 특히 Gewurztraminer pige를 마시고 이제 싼거 마시면 맛없게 느껴지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이 와인을 한잔 마시는 순간 걱정이 사라졌네요. 왜 여기서도 이런 맛이 나지? 하는 느낌이였습니다.
시트러스, 배, 복숭아 각종 과일향에 적당한 산도까지.. 바디감이 좀 떨어지고 약간 거친 느낌이 있기도 하는데 그게 또 나름대로 이 와인의 특징으로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특히나 가성비까지 따진다면 집에 짝으로 들여놓고 싶은 와인 1순위네요~
다만 구매하기가 너무너무 힘들어서.. 직구를 해도 가격은 괜찮게 살 수 있는데 그마저도 물량이 없어서 구입하기는 힘드네요. 내추럴 와인 입문용으로 아주 좋고 차게 해서 맥주를 먹는 자리에 맥주대신 먹어도 잘 어울릴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추럴와인 특유의 산미때문에 음식과의 페어링도 매우 뛰어납니다.

 


<추가 와인 정보>


알자스와 제라르 슐러와인은 한번 소개했기 때문에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제라르 슐러, 게부르츠트라마너 삐제 2020, (Gerard Schueller Gewurztraminer 'Page' 2020)

와인명 : Gerard Schueller Gewurztraminer 'Page' 2020 생산자 : Domaine Gerard Schueller 생산지 : France > Bourgogne > Alsace 세파주 : Gewurztraminer 스타일 : Alsace Gewurztraminer 종류 : 오렌지..

dt1024.tistory.com


이번에는 알자스의 주요 품종에 대한 이야기

알자스 와인 품종은 독일과 거의 비슷하지만 드라이한 와인이 많고 리슬링이 최상급으로 뽑히며 게부르츠트라미너 와인도 유명합니다.
대부분이 화이트 와인을 생산하며 주요 화이트 와인 품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리슬링(Riseling) / 게부르츠트라미너(Gewuztraminer) / 피노 그리(Pinot Gris) / 피노 블랑(Pinot Blanc) / 살바너 / 뮈스카

레드로는 피노누아가 소량 생산되며 총 51개의 그랑크뤼 밭에서는 리슬링, 게부르츠트라미너, 피노 그리, 뮈스카로 제한되어 재배된다고 합니다. (그랑퀴리 3곳만 예외)

참고로 재미있는 사실은 이 와인을 먹고싶어 여기저기 발품을 팔고 다닐 즈음 엉뚱한데서 이 와인과 아주 조금 비슷한 느낌을 받은 것을 발견했는데 바로~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코스트코에서 파는 와인코너에 있는 맥주인데.. 뭔가 느낌이 비슷해서 놀랐네요.

슐러 팬 분들은 싫어하시겠지만 저도 다시한번 기회되면 맛봐야겠습니다. 

 

알자스와 제라르슐러 두번째 포스팅 마칩니다.